부트캠프 합격후기

[현대오토에버 모빌리티 SW 스쿨] 웹/앱 합격 후기

연동 2024. 11. 5. 11:29
반응형

8월에 졸업하고 나서 개발에 대해서 조금 더 다양하게 배우고 싶어서 부트캠프를 찾아보던 도중,

내가 가고 싶었던 현대오토에버에서 부트캠프를 운영한다길래 (게다가 1기!)

지원하게 되었다.

현대오토에버 사옥도 방문할 수 있고 오토에버만의 다양한 현업 기술들을 전수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지원했었던 것 같다.

 

교육과정

다른 어떤 과정에서도 이렇게 프론트, 백, 안드로이드, ios를 모두 배우는 과정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모집절차

모집 절차는 아래와 같이 서류, CS 테스트, 화상면접을 통해서 선발되게 되었다.

 

서류전형 -> CS테스트 -> 화상 면접 -> 최종 선발

 

서류전형

서류 전형은 문항은 다음과 같았다.

 

1. '현대오토에버 모빌리티 SW 스쿨' 에 지원한 동기를 작성해 주세요.

2. 팀 프로젝트 수행 경험이 있다면, 프로젝트에서 수행한 내용 및 협력한 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해 주세요.

3. 다른 지원자와 차별화되는 본인만의 강점을 작성해 주세요.

모두 최대 1500자까지 작성 가능했기에 경험이 많고 하고 싶은 말이 많은 사람들에게 유리했던 것 같다.

(1500자 쓰느라고 힘들었다...ㅎㅎ)

 

24년 7월 20일에 지원서를 접수했다.

7월 24일에 결과를 알려주신다고 했지만...

이틀 늦은 7월 26일에 결과가 나왔다.

결과는 합격!!!

 

CS 테스트

CS 테스트는 30문제 정도 됐었던 것 같고, 현대 NGV에서 만든 소프티어 라는 플랫폼에서 진행됐다.

(현대 오토에버 코테도 소프티어에서 진행한다.)

문제는 거의 다 정처기 문제로 나왔다.

나는 졸업요건이 정처기가 아니었기에...

CS테스트를 정말 내가 알고 있는 지식 수준(대학교 수업들은 수준)에서 볼 수 밖에 없었다ㅜㅜ

CS 테스트라길래 REST API 같은 것을 공부하고 있었는데... 전혀 다른게 나와서 조금 당황했다.

 

다행히도 학교 수업을 잘 들었는지...

테스트를 보고 이틀만에 결과가 나왔다...!

 

면접전형

면접은 신기하게 마이크로소프트사의 MS Teams 프로그램을 사용했다.

나는 8월 8일에 면접을 보게 되었고,

면접관은 3명, 면접자는 2명으로 다대다 면접이었다.

면접관님 세분은 한분은 NGV에 속해 계셨고, 한분은 차세대 서비스 개발팀, 한분은 모빌리티쪽분 이셨다.

처음에 자기소개를 간단하게 각자 하고 그 뒤로 CS 질문을 우다다다하셨다.

한 10개정도 CS 질문을 받은것 같은데 절반정도? 대답한 것 같다...

모빌리티 쪽 분이 5개 질문하시고, 차세대 플랫폼 개발팀분이 5개 질문을 했다.

정~~~말 다양한 CS 질문이었어서 상대 면접을 보는 친구도 절반정도 대답을 못했었다.

내가 들었던 질문 중에는 세션, 쿠키, 로컬 스토리지의 차이와 설명을 해보라는 질문과 ACID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하셨다.

프론트엔드만 해봤었기에... DB와 백엔드 관련 질문에는 대답하지 못해서 아쉬웠던 것 같다.

 

최종발표

24년 8월 16일 2시 54분에 합격 메일을 받아볼 수 있었다!

면접때 많이 대답 못해서 떨어질까 걱정했는데,

추후에 면접을 보셨던 NGV분을 만나서 여쭤보니 기술 질문에 대한 답변도 중요하지만,

해당 기술을 몰라도 자신감과 열정이 있다는 것이 느껴지는 사람을 뽑았다고 한다.

내가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느껴진 것 같아 감사할 따름이었다.

 

합격후기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은 나에게 프론트, 백, 안드로이드, ios를 모두 배울 수 있다는 것은 모빌리티 SW스쿨의  큰 장점이었던 것 같다.

그래서 해당 과정에 지원하게 되었는데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서 매우 행복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성장하는 개발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필자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을 얻고 싶다면 현대오토에버 웹/앱 과정을 추천하는 바이다.

반응형